블리치 속 허세 II -   의외로 모르는 단행본 짧은 글귀

블리치 단행본에는 짧은 부제가 있고, 
첫 페이지에는 짧은 시(허세)가 있는걸 아시나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단행본 별 
짧은 부제와 시(허세)의 내용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5권의 부제는 차드의 풀브링거(완현술), 거인의 오른팔(브라소 데레차 데 히간데)를 차드가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사도 아스트라의 능력이 검이나 병기 형태가 아닌 오른팔에 장착하는 갑옷(?)같은 형태가 된 이유를 잘 설명해 주는 시라고 생각되네요.

6권의 부제인 파멸의 전주곡은 사신의 힘을 뺏긴 루키아를 
찾으러 두명의 사신이 현세에 등장하는 내용을 언급하는 듯 하네요.
6권의 시는 이치고에 대한 많은 진실을 알고 있는 우라하라의 
속마음을 잘 드러내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제에서 언급한 CODA는 종결부를 의미하는 것으로 루키아와
이치고의 ‘이야기의 마무리가 잘못되어 버렸다’라는 뜻으로 보이네요.이번 시의 경우에는 쿠보 특유의 허세가 듬뿍 담겨 있는 글로, 
바쿠야가 감정 표현을 하지 않는 이유를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8권의 부제는 드디어 참월 아저씨(?)가 등장하며, 이치고와 
참백도(?)인 참월 아저씨와의 이야기가 시작됨을 알려줍니다.
8권의 시는 최초 참월의 힘을 얻은 시점의 참월의 외침 ‘물러서면   퇴락이요! 겁먹으면 죽음이다!’을 잘 표현한 시라고 생각되네요.

짧게나마 전달하려는 내용이 잘 전달되었음 좋겠네요.
다른 해석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주요 블로그 요약 ]


그리고 블리치 캐릭터의 기본 장비(?)인 허세간지를 충실하게 탑재한 무라마사 등장. 사건의 주모자인... 단행본으로 본 사람은 애니에서 천본앵이 분홍색이라 이상하다는 이야기도 하는 것 같지만 저는 애니부터...

보통잉여의 건전한 취미생활 블로그

단행본 글귀블리치 의 9~10주 연재본을 묶은 단행본이 다른 만화들의 단행본들보다 살짝... 특유의 허세 때문에 이러한 장점이 모조리 단점으로 치환되어버렸다. 뛰어난 연출 기법과 중상급...

Try & Error

이후 허세를 부린다고 까이기 시작한다. 재침공한 아란칼들과 싸울 때는 그림죠가 떨어져나간 사이에... 과연 블리치, 할리벨을 이기고 말았다. 할리벨과 지겹도록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다가, 일종의 비기인...

수돌'S blog

이 반전은 블리치 사상 충격적이면서도 성공적인 반전이었다. 당시 블리치가 연재될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루키아를 구하기 위한 이치고의 싸움에 포커스를 뒀지, 소울 소사이어티 편의 마지막 반전이 이렇게...

수돌'S blog

15는 블리치 연재 시작 시점에서의 이치고의 나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치고'라는 발음만 놓고 보면... 지킨다!!" ● 단행본 글귀 - 1권: The Death and Strawberry(사신과 딸기) 우리는 모습이 없는 까닭에 그것을...

수돌'S blog

이치고가 호로화를 배운 뒤 극단적으로 짧은 호로화 유지시간을 늘려주는 훈련 등을 시켜준다. 이후... 하지만 블리치의 완결이 확정됨에 따라 역무의 만해는 볼 수 없을 가능성이 커졌다. ● 단행본 글귀 - 21권...

수돌'S blog

마츠바라 마코토가 집필한 블리치 소설판 2권에서는 잇카쿠가 야치루에게 스트레스 받는 것을 보고... 한 블리치 여자팬의 손에서 대장인 켄파치와의 19금 커플링 팬픽까지 나왔을 정도니 말 다했다. TV판에 있는...

수돌'S blog

블리치 공식 소설인 Sprits Are Forever With You에 나오는 인물관계도에서 루키아는 카이엔의 방향으로... 선배이기는 하지만 블리치에서는 과거의 상관에게 존댓말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루키아의...

수돌'S blog

그런데 풀브링 편에서는 아이젠도 상대할 수 있게 수련했다고 허세를 떨치더만, 막상 전투에서는... 극강허세를 보여주면서 얼마나 강해졌을지 궁금증을 일으키던 렌지에게 주어졌다는 것은 그야말로 지못미다....

수돌'S blog

그 후로도 허세나 부리는 8번대 3석도 주먹 한방으로 그대로 쓰러뜨려버리고 승승장구하지만.. 하필이면... 정리해서 말하자면 블리치 최대 안타까운 캐릭터다. 강해져도 정작 본판에서는 제대로 발린다. 작품...

수돌'S blog

맨 마지막에 언제부터 어떤 작품을 쓰며 언제까지 썼다고 하는 회담형식의 짧은 에필로그가 있는데.. 그게 참 담백하니 좋았다. 책에 담겨진 내용이 정말 옆에 있는 누군가의 이야기라고 느껴져서ㅎㅎ 좋았다....

대전쿠킹클래스 해봄키친☼

이건 걍 내 취향ㅡㅡ 개인적인 취향으로서는 추혜연에게서 보였던 강렬한 작가만의 개성 보는 순간 내 짧은 덕력으로는 도대체 전례를 떠올리기 어려울 정도로 압도적인 독창성을 보여준... 그만큼의 힘까지는...

ENDing

오죽하면 허세 하나는 한국의 블리치라고 불릴 정도일까요? 그리고 흔히들 물리법칙을 시리얼과...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발 단행본 좀요. 자꾸 책 안내놓으면 소장용으로 직접 제본 할 겁니다? 제가 제본기술을...

광기의 레리아크

이날 오해영은 도경의 외면에 힘든 시간을 보내다 mbn 사랑해 sg워너비 사랑해 사랑 글귀... 단행본 총 12권이 김영사로부터 발매되었다. 허영만의 작품 중에서 가족애를 다룬 작품....

http://saouy281.tistory.com/

이런 연행록은 등록(謄錄)의 형태로 남아 있는 것도 있고, 단행본으로 간행되거나 사본으로 전해지는 것도 있다. 개인의 문집에 수록되어 간행되거나 도서관, 문중에 소장되어 있는 것도 상당수이다. '조천록'은...

기주짱의 하늘꿈 역사방

만화에도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에 『블리치』 애니 60화에서 본 거 ㅋㅋㅋㅋ 보면서 어찌나 꼬시고 통쾌하던지 ㅋㅋㅋㅋ 이제 실력은 개발인 주제에 허세 떠는 놈 그만 보고 싶음. 전 합리적인 소년...

B.B. 프로젝트

예를 들면 사람을 기다리는 짧은 시간에라도 그 자리에서 바로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포스트잇의... 자투리시간을 단행본의 집필에 할애한다. 또한 여행지에서의 취재나 사람과 만나기 위해 정해 두었던...

sam97sky님의 블로그

참고로 아래는 이노우에씨가 야옹선생 빵 통조림을 받고 먹기 아깝다면서 블로그에 올린 짧은 영상? 알겠냐, 이 미숙한 것. 이 안에 고귀한 나는 들어있지 않느니라. 이건 말차맛의 빵이 들어있는 캔이다....

프리프리라이프

마음이 바르지 못하면 소박하거나 질적(質的)함이 부족하고, 예(禮)로서 배움이 깊지가 못하면 사람은 사람답지가 못하고 잘난 체 허세만 부릴 뿐입니다. 이런 사람은 글을 쓴다 해도 감동이 없으며, 몰인정함이...

꿈과 희망을 싣고...

현대소설작품 가나다순으로<@NHN@LINEBREAKER@NHN@> 감자 : 김동인 단편 소설 싸움, 간통, 살인, 도둑, 구걸, 징역, 이 세상의 모든 비극과 활극의 근원지인 칠성문 밖 빈민굴로 오기 전까지는 복녀의 부처는(사농공상의...

청개구리 국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