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치] 의외로 모르는 단행본 짧은 글귀 -   시(허세) 글귀 정리 V

블리치 단행본에는 짧은 부제가 있고, 
첫 페이지에는 짧은 시(허세)가 있는걸 아시나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단행본 별 
짧은 부제와 시(허세)의 내용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ROSA RUBICUNDIOR, LILIO CANDIDIOR
(로자 루비컨디오르,
 리리오 캔디디오르)

피와 같이 붉고,
뼈와 같이 희고,
고독과 같이 붉고,
침묵과 같이 희고,
짐승의 신경과 같이 붉고,
신의 심장과 같이 희고,
녹아내리는 증오와 같이 붉고,
얼어붙는 마음의 
상처와 같이 희고,
밤을 먹는 그림자와 같이 붉고,
달을 꿰뚫는 한숨과 같이 희게 빛나며 붉게 흩어진다.
17권의 글귀는 렌지와 뱌쿠야의 싸움을 본 요루이치의 감상으로 
보인다. (붉은색 – 렌지, 흰색 - 뱌쿠야)

ROSA RUBICUNDIOR, LILIO CANDIDIOR * 렌지 보컬송 제목
(로자 루비컨디오르, 리리오 캔디디오르)

부제는 ‘장미보다 붉고 백합보다 흰’이라는 의미로 루키아를 지키겠다는 맹세에 대한 렌지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이네요

.
THE DEATHBERRY RETURNS
(데스베리 리턴즈)

당신의 그림자는 조용하게
갈 곳 없는 독침과 같이
내 발걸음을 기워 붙인다.

당신의 빛은 부드럽게
급수탑을 치는 낙뢰와 같이
내 목숨의 근원을 끊는다.

18권의 글귀는 소이 퐁이 요루이치에게 가지는 감정에 대한 표현으로 보이네요. 위험하고 두려운 상대지만, 애틋한 느낌이 담긴 듯 합니다.

THE DEATHBERRY RETURNS
(데스베리 리턴즈)
18권의 부제는 제목의 직역에 가까운 느낌인데, 데스베리 즉 
사신 이치고가 돌아왔다 정도로 이해하면 될듯 싶습니다.


THE BLACK MOON RISING
(검은 달의 출현)

그래, 그 무엇도
나의 세계를 
바꿀수는 없어.
이번 글귀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루키아를 구하겠다는, 자신의 
의지를 굽히지 않겠다는 이치고의 다짐의 표현으로 보이네요.

THE BLACK MOON RISING
(검은 달의 출현)
이번 부제는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만해 천쇄참월의 출현을 의미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달을 베는 거지, 달은 아닌 듯도 한데…)

end of hypnosis
(최면의 끝)

아름다움을 사랑에 
비유함은,
사랑의 모습을 
모르는 자.

추함을 사랑에 
비유함은,
사랑을 알았다며 
교만한 자.

이번 글귀는 모모를 연모하는 토시로와 이즈루 그리고 아이젠을 연모하는 모모의  모습을 본 긴의 속마음을 보여주는 듯 하네요.

end of hypnosis
(최면의 끝)
최면의 끝이라는 부제를 가장 잘 나타내는 장면은 아이젠이 모모를
칼로 찌르는 장면인데, 아이젠이 음모의 흑막임이 드러나기도 하네요.

짧게나마 전달하려는 내용이 잘 전달되었음 좋겠네요.
다른 해석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주요 블로그 요약 ]


블리치허세 I - 의외로 모르는 단행본 짧은 글귀 1:11 초 루키아가 사신, 이치고가 사신대행인데, 반대로 언급되어 있습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블리치 단행본에는 짧은 부제가 있고, 첫 페이지에는 짧은...

Studiobear

[블리치] 의외로 모르는 단행본 짧은 글귀 - 시(허세 글귀) 정리 III 블리치 단행본에는 짧은 부제가 있고, 첫 페이지에는 짧은 시(허세)가 있는걸 아시나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단행본 별...

Studiobear

- 의외로 모르는 단행본 짧은 글귀 - 시허세 글귀 정리 IV - 블리치 단행본에는 짧은 부제가 있고, 첫 페이지에는 짧은 시(허세)가 있는걸 아시나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단행본 별 짧은 부제와 시...

Studiobear

단행본 글귀블리치 의 9~10주 연재본을 묶은 단행본이 다른 만화들의 단행본들보다 살짝... 특유의 허세 때문에 이러한 장점이 모조리 단점으로 치환되어버렸다. 뛰어난 연출 기법과 중상급...

Try & Error

이후 허세를 부린다고 까이기 시작한다. 재침공한 아란칼들과 싸울 때는 그림죠가 떨어져나간 사이에... 과연 블리치, 할리벨을 이기고 말았다. 할리벨과 지겹도록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다가, 일종의 비기인...

수돌'S blog

그런데 풀브링 편에서는 아이젠도 상대할 수 있게 수련했다고 허세를 떨치더만, 막상 전투에서는... 극강허세를 보여주면서 얼마나 강해졌을지 궁금증을 일으키던 렌지에게 주어졌다는 것은 그야말로 지못미다....

수돌'S blog

이 반전은 블리치 사상 충격적이면서도 성공적인 반전이었다. 당시 블리치가 연재될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루키아를 구하기 위한 이치고의 싸움에 포커스를 뒀지, 소울 소사이어티 편의 마지막 반전이 이렇게...

수돌'S blog

그 후로도 허세나 부리는 8번대 3석도 주먹 한방으로 그대로 쓰러뜨려버리고 승승장구하지만.. 하필이면... 정리해서 말하자면 블리치 최대 안타까운 캐릭터다. 강해져도 정작 본판에서는 제대로 발린다. 작품...

수돌'S blog

1 개요 ¶소년 점프의 <del>허세</del> 능력자 배틀물. 2001년 8월에 연재를 시작해서 현재도 계속... 종족 언어 사신 일본어 아란칼 에스파냐어 퀸시 독일어 풀브링어 영어 [edit]3.4 단행본 글귀블리치의 9~10주...

블소 권사 매킬란

+ Recent posts